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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글로벌셀링 입점방법과 상품등록 및 상세페이지 기준 , 아마존 판매수수료는?

by canto7 2021. 8.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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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판매 시작 전 체크사항은?

등록 방법

아마존은 두 가지 계정 플랜을 통해

하나에서 수천 개에 이르는 품목을 판매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등록을 시작하기 전에 귀하의 비즈니스에 적합한 플랜을 선택합니다.

 

계정 플랜을 선택합니다. 

한달에 판매수량에 따라 플랜은 언제든지 변경이 가능합니다.

 

일반 ( 판매 품목당 수수료 $0.99 ) 

 

해당 플랜이 적합한 경우

  • 월 판매할 품목이 40개 미만입니다.
  • 초기 비용을 낮게 유지하고자 합니다.
  • 고급 판매 도구나 Add-on 프로그램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프로페셔널 (판매하는 품목의 수와 상관없이 매월 $39.99를 지불)

  • 매월 판매할 품목이 40개 이상입니다.
  • 고급 판매 도구를 사용하고자 합니다.
  • Amazon Business, Launchpad 또는 Handmade와 같은 Add-on 프로그램을 신청하고자 합니다.

 

 

 

브랜드 오너를 위한 것은?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는 경우

아마존은 브랜드 구축, 성장, 보호를 위한 지원 도구를 제공합니다.

브랜드 레지스트리 (Brand Registry)에 등록하면

브랜드와 상품 페이지를 개인화하고 상표와 지적 재산을 보호하며

고객의 브랜드 경험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또한 트래픽 및 전환의 개선에 대한 추가 광고 옵션과 권장 사항이 제공됩니다.

 

 

아마존 입점을 시작하기 위해 필요한 사항 체크하기

등록을 완료하려면 아래 사항들이 필요합니다.

  • 은행 계좌 번호와 은행 송금 번호
  • 여권
  • 세금 정보
  • 전화번호
  • 해외 결제 가능 신용카드

 

 

 

 

 

아마존 판매를 위한 비용 체크 사항은?

 

1. 계정비

 

판매 요금제에 대해 지불하는 요금이며 금액은 선택한 계정 플랜에 따라 다릅니다.

 

  • 프로페셔널 계정의 비용은 월 $39.99이며, 판매 품목당 개별 수수료는 없습니다.
  • 일반 계정은 개별 품목에 대해 $0.99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2. 판매 수수료

이 수수료는 판매된 품목당 청구되며 위탁 수수료와 변동 수수료가 포함됩니다.

위탁 수수료는 판매 가격에 대한 비율로 책정되며

상품 카테고리에 따라 달리 적용됩니다.

(변동 수수료는 미디어 카테고리에만 적용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3. 배송비

직접 주문을 처리할 경우 아마존 배송비가 적용됩니다.

이러한 배송비는 구매자가 선택한 상품 카테고리 및 운송 서비스에 따라 부과됩니다.

 

4. FBA 수수료

아마존이 귀하를 대신하여 주문을 처리하는 상품의 경우

(FBA, Fulfillment by Amazon) 주문 처리와

보관 및 선택적 서비스에 대한 요금이 부과됩니다.

 

 

 

 

 

 

 

아마존 셀러 센트럴은 판매관리자?

아마존 셀러 계정 생성을 완료하시면 셀러 센트럴 계정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셀러 센트럴은 아마존 판매를 위한 귀하의 유용한 자원입니다.

아마존 사업 운영의 포털로서 판매 계정 관리,

상품 정보 추가, 재고 업데이트, 지불 관리를 모두 한곳에서 처리할 수 있으며

비즈니스 탐색에 유용한 콘텐츠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귀하의 모든 상품을 업로드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셀러 센트럴 제공사항 항목

  • 재고 탭에서 재고를 추적하고 리스팅을 업데이트.
  • 고객 관련 측정 도구들을 사용하여 귀하의 퍼포먼스를 모니터링.
  • 도움말을 통해 셀링 파트너 서포트에 케이스를 생성하여 문의.
  • 아마존에서 판매하는 모든 상품의 일일 판매량을 추적.
  • 맞춤형 비즈니스 보고서를 다운받고 자주 쓰는 템플릿을 북마크.

 

아마존 상품등록 방법은?

 

아마존에서 상품을 판매하기 위해서는 먼저 상품을 리스팅해야 합니다.

(아마존에서 동일한 상품이 이미 판매되고 있는 경우) 리스팅할 상품을 검색하여 매칭하거나,

(최초 판매자이거나 유일한 판매자인 경우) 새롭게 리스팅을 생성합니다.

상품을 업로드하는 구체적인 방법은 셀링 플랜에 따라 상이합니다.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가입한 셀러에게는 벌크 업로드 기능이나

타사 시스템을 이용한 재고 관리 등을 통해

대량으로 상품을 업로드할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되는 반면,

일반 계정으로 가입한 셀러는 상품을 한 번에 하나씩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 상품등록을 위해 필요한것은?

 

대부분의 상품의 경우,

UPC,

ISBN 또는 EAN과 같은 GTIN(Global Trade Item Number)이 있어야 합니다.

아마존은 상품 ID를 사용하여 판매 품목을 정확하게 식별합니다.

이미 아마존에 있는 상품을 판매하는 경우,

상품 ID가 이미 존재하므로 새로운 ID를 제공할 필요가 없습니다.

아마존에 없는 상품을 새로 추가하는 경우에는

UPC 코드를 구매하거나 면제를 요청해야 할 수 있습니다.

 

상품 ID 외에 각 상품을 리스팅하실 때 필요한 중요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 상품 이미지
  • SKU
  • 상품명
  • 상품 설명과 중요 항목(bullet points)
  • 검색어와 관련 키워드

 

 

성공적인 리스팅 상품등록은 곧 성공적인 런칭 ?

리스팅의 모범 사례들을 잘 따르는 것은

판매 성과를 올리는 데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제품을 잘 묘사할 수 있는 상품명, 명확한 이미지, 기능에 대한

간결한 중요 항목(bullet points)을 통해

고객이 상품을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합니다.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사항?

1. 선택사항(Variation) 문제

 

색상이나 향기, 크기만 다른 상품은 선택사항 제품으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다만, 리스팅을 할 때 해당 상품들이 같은 페이지에서

보여지는 것이 적절하지 않다면 상품별로 개별 업로드를 진행 하십시오.

 

2. 이미지 규정 준수

 

이미지 크기는 500 x 500픽셀 이상이어야 하며

(고품질의 경우 1,000 x 1,000) 배경은 흰색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상품은 이미지 영역의 80% 이상을 채워야 합니다.

 

3. 상품 ID

 

상품 UPC(범용 상품 코드) 및 GTIN(Global Trade Item Number)

요건을 충족하는지 확인하십시오.

이러한 코드의 일관성은

아마존 카탈로그에 나타나는

상품 범위의 신뢰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아마존 상품 상세 페이지 체크사항?

1. 상품명

최대 200자, 모든 단어의 첫 글자는 대문자로 표기

 

2. 상품 이미지

최소 크기 500 x 500, 1,000 x 1,000으로 크기를 확대하여 고해상도 유지

 

3. 선택사항(Variations)

다른 색상, 향, 크기와 같은 제품을 선택 사항으로 추가

 

4. 중요 항목(Bullet Points)

짧은 문장으로 상품의 주요 기능과 차별화된 특성을 강조하여 설명

 

5. 바이 박스("Buy Box")

상품 페이지에서 고객이 “바로 구매하기”를 통해 제품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같은 상품을 판매하는 여러 셀러 중 하나일 경우

바이 박스를 획득할 수 있는 전략을 수립하여 매출을 증대할 수 있습니다.

 

6. 상품 설명

키워드를 사용하여 검색 엔진에 맞게 상품 설명을 최적화함으로써 상품의 도달 범위를 확대

 

 

아마존 판매 배송방법은?

적합한 배송 옵션 선택

아마존 셀러에게는 두 가지 배송 옵션이 제공됩니다.

판매자 주문 처리 옵션을 통해 셀러가 직접 재고를 관리하고

고객에게 상품을 배송할 수 있습니다.

또는 FBA(Fulfillment by Amazon) 서비스를 통해 제품 포장,

라벨링, 배송을 아마존이 대행하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각 옵션에는 다른 이점이 있으므로 셀러가 비즈니스에 더 적합한 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https://sell.amazon.co.kr/grow/fulfillment-by-amazon

 

FBA (Fulfillment by Amazon) | 아마존 글로벌셀링 | 아마존 코리아

주문 처리, 포장 및 배송까지 세계 최고 수준의 주문 처리 시스템을 구축한 아마존에게 맡기세요.

sell.amazon.co.kr

 

 

셀러가 직접 주문을 처리하는 경우

판매자 주문 처리의 경우 셀러가 직접 제품을 보관하고 고객에게 배송합니다.

이 경우 배송료는 고객이 선택한 배송 서비스와

상품의 카테고리에 따라 배송 크레딧의 형태로 청구됩니다.

 


일반 계정 플랜으로 판매하는 모든 상품에 정해진 배송료가 적용되므로,

이를 감안해 수익성 있는 가격을 책정할 수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마존의 배송 구매 서비스는 셀러가 신뢰할 수 있는

배송사 네트워크를 통해 좋은 조건으로 배송 라벨을 생성하고,

주문을 배송 및 확인하며, 배송을 추적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FBA의 장점

아마존은 전 세계에 175개 이상의 주문 처리 센터를 가지고 있으며

이를 통해 1천 4백만 평방 미터에 달하는 물류 보관 공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FBA를 이용하는 경우 이곳에 상품을 보관하게 됩니다.

또한 아마존이 제공하는 세계 최고 수준의 고객 서비스(CS) 및 반품은 물론,

기타 혜택(프라임 자격 자동 부여, 무료 초특급 할인 배송)과

더불어 비즈니스를 빠르게 확장하실 수 있습니다.

 

 

FBA 수수료 안내

FBA 수수료의 종류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주문 처리 수수료는 판매된 상품 하나당 부과되며,

주문의 선별, 포장, 배송 및 취급, 고객 서비스(CS), 반품을 포함한 비용입니다.

재고 보관 수수료는 아마존 주문 처리 센터에서 보관하는 재고의 양에 따라 매월 청구됩니다

 

 

 

FBA 운영 방식

1단계

귀하의 상품을 아마존 주문 처리 센터로 배송합니다. 센터에서는 셀러분의 상품을 스캔하여 판매할 수 있도록 준비 합니다.

2단계

각각의 주문건마다 아마존이 바로 상품을 포장하고 고객에게 배송합니다.

3단계

아마존이 고객으로부터 판매 대금을 수취하고, 셀러에게 2주마다 가능한 금액을 지급합니다.

4단계

아마존의 고객 서비스(CS) 팀이 문의, 반품 및 환불을 직접 처리합니다.

 

 

아마존 셀러 사이트  

 

https://sellercentral.amazon.com/

 

Amazon Next

 

sellercentral.amazo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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