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 링크

아마존 이미지 규정 및 사이즈및 상세페이지 제작방법?

by canto7 2021. 8. 10.
728x90
반응형

 

 

 

 

리스팅 사진 파일을 제출하기 전에 체크사항은?

 

아이템 사진은 재고에 있는 특정 중고

또는 수집품 아이템의 고유 특성을 나타내야 합니다.

새 상품이나 일반 상품의 사진으로 사용하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아이템의 리스팅 사진은 상품 이미지 요건과 구분되는 다음 요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 순백색 배경이 좋습니다.
  • 사진은 판매 중인 상품의 사진이거나 판매 중인 상품과 관계된 사진이어야 합니다.
  • 사진은 초점이 맞고 밝기가 적절해야 하며 색상이 사실적이고 가장자리가 매끄러워야 합니다.
  • 사진에는 불필요하거나 혼란을 유발할 수 있는 부가적인 사물이 포함되어서는 안 됩니다.
  • 사진에는 추가 텍스트, 그래픽 또는 삽입 이미지가 포함되어서는 안 됩니다.
  • 음란물이나 불쾌감을 줄 수 있는 내용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추가 참고 사항:

  • 상품의 배율이나 사용 사례를 보여주는 데 도움이 되는 다른 상품이나 사물은 허용됩니다.
  • 잘리거나 근접 촬영한 사진은 허용됩니다.
  • 배경 및 환경은 허용됩니다.

 

 

아마존 제품 등록 사이즈는? 

 

사진 요건단일 아이템 등록도서 로더 피드

허용 파일 유형 JPEG(.jpg) 및 GIF(.gif) JPEG(.jpg) 및 GIF(.gif)
최대 파일 크기 10MB 10MB
이미지 해상도 72픽셀/인치 72픽셀/인치
최소 규격* 200x200픽셀 한 면 최소 200픽셀 이상, 그러나 다른 면은 그 이하 값도 가능
최대 규격* 2,000x2,000픽셀 10,000x10,000픽셀
최대 규격 비율* 5:1(2:1 또는 1:1 권장) 5:1(2:1 또는 1:1 권장)

등록 및 제출하는 모든 이미지사이즈 크기 및 규격에 관계없이

500x500픽셀로 배율이 조정되며 

1:1 규격 비율이 아닌 사진은 짧은 면에 흰색 여백이 됩니다.

 

 

모든 상품 이미지에 대한 사이트 표준은?

  • 이미지는 판매하려는 상품을 정확하게 나타내야 합니다.
  • 상품이 이미지의 최소 85% 이상을 차지해야 합니다.
  • 이미지는 상품 이름과 일치해야 합니다.
  • 상세 페이지에서 최적의 확대 환경을 제공하려면 가장 긴 면이 1600px 이상이어야 합니다.                                 판매를 증진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확대/축소 기능이 표시됩니다.                                                               이 요건을 충족할 수 없는 경우, 확대/축소가 가능한 파일의 최소 크기는 1000px이고                                       사이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최소 크기는 500px입니다.
  • 이미지의 가장 긴 면이 10,000px를 초과하지 않아야 합니다.
  • 이미지는 JPEG(.jpg 또는 .jpeg), TIFF(.tif), PNG(.png) 또는 GIF(.gif) 파일 형식이어야 합니다.                                 권장되는 파일 형식은 JPEG입니다. 애니메이션 .gif는 아마존 서버에서 지원되지 않습니다.
  • 흐릿하거나 픽셀이 깨졌거나 가장자리가 울퉁불퉁한 이미지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 이미지에는 누드 또는 외설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서는 안 됩니다. 어린이, 유아용 레오타드, 속옷, 수영복은 사람 모델에 보여서는 안 됩니다.
  • 이미지에는 아마존 로고 또는 상표, 아마존 로고 또는 상표를 변형하거나 수정한 것, 그 밖에 아마존 로고 또는 상표로 혼동될 수 있는 것을 포함할 수 없습니다. 여기에는 "아마존", "프라임", "ALEXA"라는 단어나 로고, "아마존 스마일" 디자인이 포함되나 이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 이미지에는 아마존에서 사용되는 배지, 아마존에서 사용되는 배지를 변형하거나 수정한 것, 그 밖에 아마존에서 사용되는 배지로 혼동될 수 있는 것을 포함할 수 없습니다. 여기에는 "아마존 초이스" "프리미엄 초이스", "아마존 Alexa", "아마존 Alexa 호환", "베스트셀러", "탑 셀러"가 포함되나 이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자세한것은 상표 가이드라인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아마존 상품 이미지 요건

 

아마존 스토어의 모든 상세 페이지에는 하나 이상의 상품 이미지가 필요합니다.

6개의 이미지와 하나의 동영상을 제공하는 것이 좋습니다.

좋은 이미지는 고객이 상품을 쉽게 평가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이미지는 선명하고, 정보를 제공하고, 매력적이어야 합니다.

상품 상세 페이지의 첫 번째 이미지는 "기본" 이미지이며 검색 시 고객에게 표시됩니다.

기본 이미지는 흰색 배경에 판매하는 상품만 표시해야 하며,

상품이 이미지 프레임을 채워야 합니다.

추가 이미지에는 사용 중이거나 주변 환경과 함께 배치된 상품,

다양한 각도 및 다양한 특징이 표시되어야 합니다.

 

 

 

이미지 문제 리스팅이 되지 않는다면?

 

업로드 이미지가 기술 파일 요건을 충족되지 않는다면

파일은 리스팅에 업로드되지 않습니다.

또한 아마존 상품 리스팅의 이미지가

아마존의 이미지 콘텐츠 요건을 준수하지 않는 것으로 확인되면

규정 준수 이미지가 제공될 때까지 상품 리스팅이 검색에서 제거되어집니다.

 

 

기본 상품 이미지에 대한 사이트 표준 가이드

  • 기본 이미지의 배경은 순백색
  • (상세 페이지와 조화를 이루는 순백색 - RGB 색상값 255, 255, 255).
  • 기본 이미지는 실제 상품에 대한 전문적인 사진(그래픽, 삽화, 모형 또는 자리표시자는 허용 안 됨)이어야 합니다.    고객에게 혼란을 줄 수 있는 포함되지 않은 악세사리 또는 소품을 표시해서는 안 됩니다.
  • 텍스트, 로고, 테두리, 색상 블록, 워터마크 또는 기타 그래픽이 상품을 가리거나                                            배경에 배치된 기본 이미지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 기본 이미지가 동일한 상품을 여러 가지 모양으로 표시해서는 안 됩니다.
  • 기본 이미지에는 판매할 상품 전체가 표시되어야 합니다.                                                                         이미지는 쥬얼리(예, 목걸이)를 제외하고 이미지 프레임의 가장자리에 닿거나 잘리지 않아야 합니다.
  • 기본 이미지에는 포장 외부에 상품이 표시되어야 합니다.                                                                           박스, 가방 또는 케이스는 중요한 상품 특징이 아니라면 이미지에 표시되어서는 안 됩니다.
  • 기본 이미지에 앉아 있거나, 무릎을 꿇거나, 기대거나,                                                                             누워 있는 사람 모델이 보여서는 안 됩니다(모델은 반드시 서 있어야 함).
  • 의류 악세사리의 기본 이미지는 마네킹의 외관(선명도, 단색, 피부색, 프레임워크 또는 옷걸이)과                           상관없이 마네킹의 어떤 부분도 보여서는 안 됩니다.
  • 여성용 및 남성용 의류의 기본 이미지에는 상품을 사람 모델에 착용시키거나 바닥에 펼쳐 놓고 보여줘야 합니다.  보이지 않는 마네킹은 상품이 가려지지 않는 한 허용됩니다.
  • 기본 이미지는 아동 및 유아 의류를 입은 사람 모델을 표시해서는 안 됩니다.                                                   상품 전체가 보이도록 바닥에 펼치거나 보이지 않는 마네킹을 사용하여 표시해야 합니다.
  • 신발의 기본 이미지는 45도 각도 왼쪽을 향하는 신발 한 짝이어야 합니다.

 

아마존상품 상세 페이지 기준 가이드는?

 

 

 

고객은 가장 먼저 상품 상세 페이지에서 셀러의 오퍼에 대해 알아봅니다. 아래 정책은 각 상품 상세 페이지에 고유한 단일 아이템만 포함하도록 보장합니다. 이를 통해 고객에게 명확하고 일관된 구매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다음을 수행해야 합니다.

  • 셀러는 상품 안전 및 규정 준수에 대한 아마존 정책을 숙지 및 준수해야합니다.
  • 관련 스타일 가이드를 준수하고 HTML, JavaScript 또는 기타 코드사용이 안됩니다.
  • 외설적이거나 불쾌감을 주는 자료와 링크, 연락처 정보, 부적절한 콘텐츠는 제외합니다.
  • 상품을 정확하게 분류하고 설명합니다.
  • 새 상품 또는 버전에 대한 신규 상세 페이지를 생성합니다.
  • 국가마다 국가 버전이 다른 전자제품 상품 유형 "휴대폰", "컴퓨터" 및 "태블릿 컴퓨터"의 경우 차별화된 국가 버전마다 차별화된 상품 상세 페이지가 있어야 합니다. 상품 상세 페이지에 설명된 사항과 일치하는 상품의 국가 버전을 리스팅해야 합니다. 상품 상세 페이지의 버전이 다른 국가용인 경우 상품 리스팅이 금지됩니다                             (예: 이 휴대폰의 독일 버전을 영국 버전 휴대폰에 리스팅).
  • 이미 상세 페이지가 있는 상품에 대해 중복 페이지 생성하면 안됩니다.
  • 기본 상품과 관련된 유효한 "선택사항"만 생성합니다. 
  • 기존 ASIN의 상표와 다른 상표(즉, 브랜드 또는 제조업체 이름)로 상품을 판매하려는 경우(또는 기존 ASIN이 브랜드 또는 제조업체 없이 생성된 경우) 기존 ASIN을 변경하지 마십시오.
  • 대신, 다른 상표가 등록된 상품에 대한 새 ASIN을 생성하십시오.
  • 상세 페이지 정보는 해당 마켓플레이스의 현지 언어로 추가해야 합니다(예: Amazon.co.jp의 경우 일본어, Amazon.de의 경우 독일어, Amazon.br의 경우 포르투갈어). 해외 도서는 외국어로 된 리스팅이 허용되는 유일한 카테고리입니다. 이 경우 상세 페이지 내용의 언어는 해당 마켓플레이스의 현지 언어이거나 판매되는 도서와 동일한 언어여야 합니다.

 

리스팅 생성 정책은?

  • 페이지 생성 도구를 상품 상세 페이지 생성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은 금지됩니다.
  • 상품 상세 페이지에는 HTML, DHTML, JavaScript 또는 기타 유형의 코드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 특별한 경우 필요에 따라 설명에 줄 바꿈(</br>)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리스팅하는 상품에 관한 적절한 스타일 가이드를 준수하십시오. 모든 상품에 적용되는 일반적인 규칙아마존 서비스빠른 시작 스타일 가이드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아마존 규칙 서비스 스타일 가이드 ]

https://images-na.ssl-images-amazon.com/images/G/01/Lite_Inventory_Templates/Selling_on_Amazon_Quick_Start_Style_Guide.pdf

 

 

  • 아마존에서 판매되는 모든 상품에 대해 아마존 리스팅 표준을 준수하십시오.
  • 그렇지 않으면 부정적인 구매자 경험을 제공하게 되어 이로 인해 판매 자격이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박탈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되며 이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 상세 페이지에 금지된 콘텐츠 및 제한된 상품 표시되거나 포함되면 안 됩니다.
    • 모든 상품은 정확하게 범주화되고 분류되어야 합니다.
    • 상품을 올바르게 분류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  상품 구분자, Browse Tree Guide  ASIN 생성 정책을 참조하십시오.
    • 상품 이름, 상품 설명 및 중요 항목은 명확하게 작성, 고객이 상품을 이해하는 데 도움됩니다.
    • 모든 상품 이미지는 아마존 일반 이미지 표준 및                                                                               적용 가능한 모든 카테고리별 이미지 가이드라인 을 충족해야 합니다.
    • 상품 상세 페이지에 상품 기능에 필수적인 모든 추가 아이템이 간략히 설명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아마존상세페이지 제몰, 설명 항목 이미지 허용되지 않는것은?

 

  • 다음 내용은 상품 상세 페이지 제목, 설명, 중요 항목 또는 이미지에 허용되지 않습니다. 
    • 다음과 같은 외부 연락처 정보(단, 이에 국한되지 않음): 전화번호, 실제 우편 주소, 이메일 주소, 소셜 미디어 계정 사용자 이름 또는 웹사이트 URL.
    • 대체 주문 정보(예: 다른 주문용 웹사이트 링크) 또는 대체 배송 오퍼(예: 무료 배송)에 대한 링크 또는 참조.
    • BMVD 상품(도서, 음악, 비디오 또는 DVD) 리스팅의 스포일러. 여기에는 이야기의 긴장감 또는 반전 결말에 있어 결정적인 내용에 대한 스포가 포함됩니다.
    • 리뷰, 인용문 또는 추천글.
    • 긍정적인 고객 리뷰 요청.
    • 광고, 프로모션 자료 또는 이미지, 사진 또는 비디오의 워터마크.
    • 시간에 민감한 정보(예: 투어, 세미나, 강의 날짜)
    • 일반 상품에 상표 표시
    • 소프트웨어 바이러스를 포함한 정보 또는 컴퓨터 리소스의 기능을 중단, 파괴 또는 제한하도록 설계된 기타 컴퓨터 코드, 파일 또는 프로그램을 포함하는 정보.
    • 해당 법률이 시행되는 시기에 마켓플레이스 국가의 법률을 위반하는 정보.
    • 극도로 유해하거나, 괴롭히거나, 모욕적이거나, 명예를 훼손하거나, 소아성애증적이거나, 비방하거나, 다른 사람의 개인정보를 침해하거나, 증오하거나, 인종적으로 또는 윤리적으로 무례하거나, 비난하거나, 돈세탁 또는 도박, 포르노, 음란함 또는 불쾌감을 주는 내용과 관련되거나 이러한 내용을 권장하는 정보.
    • 재고 상태, 가격 또는 상품 상태의 상세 내용. 판매할 상품을 리스팅하는 셀러는 아마존 오퍼 리스팅 프로세스를 따라야 합니다. 셀러는 오퍼 리스팅 프로세스 내에서 아이템의 상품 상태, 수량, 가격 및 기타 특정 리스팅과 관련된 상세 정보를 명시할 수 있습니다.
  • 일반 상품은 비슷하거나 동일한 경우에도 상표가 등록된 상품의 ASIN 아래에 리스팅할 수 없습니다.
  • 상품 이름은 공백을 포함하여 200자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이 글자 수 제한은 모든 카테고리에 적용됩니다. 일부 카테고리의 경우 훨씬 적은 문자 수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특정 카테고리용 템플릿을 참조하십시오.
  • 리스팅하는 카테고리에 정가(“MSRP”) 또는 권장 소매 가격(“RRP”)을 제공하는 옵션이 있는 경우, 제조업체의 권장 가격이자 해당 마켓플레이스에서 소매업체가 실제 판매가로 적용하는 가격을 명시하십시오. 셀러는 상품을 제공하는 마켓플레이스에서 셀러가 아마존에 제공하는 정가/RRP를 정확한 최신 가격으로 유지할 책임이 있습니다. 이러한 조건을 충족하는 정가/RRP가 없는 경우 필드를 비워 두십시오.
  • 적용 가능한 광고 규칙을 준수해야 합니다. 유용한 추가 정보는 CAP Code  광고표준위원회 리소스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아마존 상세 페이지 추가 정책은?

 

  • 다른 당사자 또는 개인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상세 내용은 추가할 수 없습니다. 
  • 셀러의 지식재산권을 참고하세요.
  • 아마존에 상품을 리스팅하기 위한 목적 이외의 다른 용도로 상품 개별 등록, 재고 파일 및 아마존 MWS(아마존 마켓플레이스 웹 서비스) 리스팅 API를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 상품 상세 페이지에 허위 상품 식별 정보를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여기에는 UPC 코드 및 게시 날짜가 포함됩니다.
  • 다른 아마존 마켓플레이스 웹사이트(예: amazon.ca, amazon.jp, amazon.co.uk)에 리스팅된 상품을 포함하여          아마존 카탈로그에 이미 있는 상품에 대한 상품 상세 페이지는 생성하면 안 됩니다.
  • 상품 상세 페이지를 사용하여 상품을 교차 판매하거나 교차 홍보해서는 안 됩니다.
  • 특정 아이템의 상품 상태가 아니라 상품의 일반적인 특징에 관한 정보만 제공해야 합니다. 다른 셀러가 동일 상품을 리스팅할 때 해당 상품 상세 페이지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BMVD 상품(도서, 음악, 비디오 및 DVD)의 경우 단일 상품 상세 페이지를 사용하여 두 개 이상의 상품을 광고해서는 안 됩니다. BMVD 전용 상품 번들은 출판사 또는 제조업체가 정의해야 하며, 번들 내 단일 아이템의 상품 식별자와는 다른 단일 ISBN, UPC 또는 EAN이 있어야 합니다.
  • 자동차 부품의 경우 이름에 차량 정보를 포함하지 마십시오.
  • 구매자는 Part Finder 를 사용하여 자신의 특정 차량 제조업체 및 모델을 선택하고 호환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구매자가 선택한 제조업체 및 모델과 일치하지 않는 차량 정보가 이름에 포함된 상품이 표시될 경우 구매자는 혼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아마존 상세 페이지 편집 정책은 어떤가요?

  • 기존 리스팅을 새 상품 버전으로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 상품의 포장 색상, 디자인 또는 재료가 변경된 경우에는 새 ASIN을 생성하지 않아도 됩니다.
  • 판매 중인 상품에 실질적인 차이가 있거나 브랜드 가치가 변경된 경우에만 새 ASIN을 생성해야 합니다. 여기에는 색상, 크기, 소재, 특징 및 상품 이름의 변경이 포함됩니다. 예를 들어, 제조업체가 버튼이 2개인 기존 리모컨 대신 버튼이 4개인 새 리모컨을 추가하여 스트리밍 미디어 플레이어를 업데이트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상품은 이전 버전과 실질적인 차이가 있으므로 새 ASIN으로 리스팅해야 합니다.
  • 원래 리스팅된 상품을 더욱 정확하게 설명할 수 있도록 상세 페이지만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 ASIN 이름, 브랜드 또는 제조업체 이름은 추가 상세 내용, 설명, 문법 수정 또는 아마존 정책을 위반하는 콘텐츠 제거 등의 업데이트를 수행하는 경우가 아니면 각 데이터 필드에서 추가하거나 변경할 수 없습니다
  • (ASIN이 브랜드 또는 제조업체 없이 'no-name' 또는 일반 상품으로 생성된 경우 등 이름이 없는 경우도 포함).
  • 상품의 브랜드를 다시 지정하려는 경우에는 기존 ASIN을 업데이트하는 것이 아니라 새 ASIN을 생성해야 합니다.
  • 이는 상품에 브랜드가 없고 브랜드 변경 후 실질적인 변화가 없는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 여기에는 이전에 브랜드가 없는 상품에 브랜드를 추가하는 경우도 포함됩니다.
  • 기존 ASIN의 브랜드 또는 제조업체 이름이 잘못되었다고 생각되는 경우, 셀링 파트너 서포트에 연락하여 그러한 판단을 뒷받침할 모든 근거를 제시해 주십시오.
  • 여기에는 UPC가 이미 다른 ASIN에 사용 중이기 때문에 올바른 UPC로 상품을 리스팅할 수 없는 경우도 포함됩니다.
  • 원래 ASIN은 변경하면 안 됩니다.
  • 대신에 셀링 파트너 서포트에 연락하여 UPC 소유권을 증명하고 동일한 UPC의 새 ASIN 분할을 요청하십시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