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 미디어 RMN
( Retail Media Network ) 란?
구매처 또는 구매 시점에 고객에게 노출되는 광고 또는 사업자로서,
이른바 소매업체가 소유하는 디지털 광고 서비스입니다.
소비자 접점 인 유통 채널이
광고가 게재되는 미디어 채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리테일 미디어가 특장점은?
1. 미디어의 원동력인 이커머스는 리테일
점점 더 많은 수의 소비자들이 오프라인 매장이 아니라
이커머스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브랜드는 구매가 이루어지는 소매 올라인샵에서
리테일러 파트너 사이트 & 앱의 판매의
구매 의도가 높은 고객에게 다가가길 원하고있습니다.
2. 고객 맞춤 광고
크리테오리테일 미디어의 수석 제품 마케팅 매니저인
로레타 조던(Loretta Jordan)은
“맞춤 광고는 지속적으로 요구되고,
“리테일러는 자사 사이트에서 판매가 일어나기 때문에
실제 판매에 기반한 측정이 가능한 환경을 조성할 수 있고,
퍼스트파티 데이터를 사용해 소비자를
타겟팅하는 데 유리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3. 미디어 지출을 매출과 연결시킵니다.
리테일 미디어의 어트리뷰션 기능은
브랜드에 매우 효과적인 이유는
광고 비용을 매출에 직접 연결하고자 하기 때문입니다.
이때문에 풍부한 판매 데이터는
판매 기반의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브랜드가 광고 비용을 이커머스 매출과
개별레벨로 연결시킬 수 있도록 해줍니다.
리테일 미디어 RMN 예시는?
미국 유통업체의 광고 매출은
이커머스 총수익의 1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매년 50% 이상의 매출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니 놀라운기록입니다.
리테일 미디어 RMN 시장 전망은?
특히 미국의 RMN 시장은 2024년까지 4배까지 커질 것이란 전망.
우리나라 역시 이커머스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RMN을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면
낮은 수익성을 개선하여 수익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는
전망이 있습니다.
'유용한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튜브 쇼츠 Shorts 수익구조와 조건 YouTube Shorts Fund 지급방법은? (2) | 2022.11.16 |
---|---|
움짤 gif 이미지 사이즈 변경과 사이즈 그대로 용량만 줄이는 방법 (2) | 2022.09.27 |
개인사업자 프리랜서 원천징수 홈택스 세금 납부 방법은? (2) | 2022.09.15 |
메타비즈니스 비즈니스 사용방법 Use Meta Business Suite (5) | 2022.09.13 |
디자인 및 사진관련 사이트 레퍼런스 참고 해외 국내 소개 (2) | 2022.09.06 |
댓글